[모아모아- 국내 여행레저 플랫폼] 여기어때 ∙ 렛스테이 ∙ 프립
2021-08-09 10:11:29 , 수정 : 2021-08-10 09:23:33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거리두기 강화와 무더위 등 국내여행의 수요마저 주춤하게 하는 난관에서도 늦휴가객 겨냥 이벤트 및 캠페인, 신사옥 건립 등 국내여행레저플랫폼들의 소식을 한데 모아봤다. 

 

 

◆ 여기어때, 삼성동 제2사옥 입주 

여기어때가 9일 서울 삼성동 제2 사옥에 추가 입주한다. 지난 2017년 본사를 가산동에서 삼성동으로 이전한 후 4년만에 사세 확장이다. 

공유 오피스 형태로 설계된 여기어때의 삼성동 1~2 사옥은 총 470명을 수용하는 규모로, 지역 영업 본부 소속을 제외한 전체 인원이 근무한다.

회사 체류 시간이 줄어든 근무 변화를 고려해, 유동적으로 사용하는 1인 업무 공간과 개인 물품 보관함을 설치했고, 휴식과 직원간 커뮤니케이션, 개인 업무가 모두 가능한 개방형 라운지를 함께 조성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사옥 확장으로 모든 여행, 여가의 ‘TPO’(TimeㆍPlaceㆍOccasion)를 충족하는 플랫폼으로 한층 다가서는 역량을 갖출 것”이라며 “인재 영입을 통해 한발 앞서 코로나19 이후의 산업 변화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옥 확장으로 여기어때는 숙박, 액티비티, 맛집을 넘어 신사업을 통한 종합 여가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기반을 닦았다. 특히, 시너지가 기대되는 상품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해 회복하는 여행/여가 시장에 대비한다. 뿐만 아니라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플랫폼 기획과 개발, 신규 비즈니스 영역에서 연말까지 400~500명까지 인원을 대거 충원할 계획이다. 

 

◆ 렛스테이, 12일 호캉스 네이버 라방 2탄

렛스테이는 오는 12일 오후 7시 호캉스 두번째 특집으로 제주 그랜드하얏트 네이버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최근 제주 호캉스의 중심으로 떠오른 제주 그랜드하얏트의 객실을 확보해 8월 늦은 휴가부터 10월 연휴까지의 여행 수요 점유를 이어간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공항에서 10분거리로 제주에서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제주 드림타워에 위치해 있어 객실에서도 제주의 전망이 한눈에 보인다. 

14개의 독특한 레스토랑&바, 제주 최대 규모의 인피니티 풀인 야외 풀데크와 다양한 쇼핑몰&상업시설들로 호텔 내 에서 모든걸 즐길 수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하다.

예약자 전원 일반룸에서 시티뷰 객실로 업그레이드 되고 제주 패스 렌터카 1만원 할인권 포함, 동반 소아 2인까지 무료 투숙, 야외 풀데크 무료 입장, 객실 여유에 따라 킹룸 혹은 트윈룸 중 선택 가능하다. 모닝팩 선택 시에는 그랜드 키친 조식 뷔페 2인에 F&B 7만원 크레딧이 포함된다. 이브닝팩 선택 시 그랜드 키친 석식 뷔페 2인 포함된다. 

 

특히 단 한번의 라이브 방송인만큼 방송 전 알람 설정시 1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사전에 기대평 혹은 궁금한 점을 미리 댓글에 적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본방사수시에는 1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시티뷰룸에서 그랜드스윗룸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되는데 클럽라운지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다.

 

 

◆ 프립, 소유&유세윤과 여름 성수기 캠페인 

프립은 오는 9월 6일까지 가수 소유, 개그맨 유세윤을 기용한 여름 성수기 캠페인과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도 ‘세상 모든 경험의 시작, 프립’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액티비티 플랫폼으로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웹 예능 ‘찐친행’ 티저영상

 

 

특히 가수 소유, 개그맨 유세윤을 모델로 TV CF와 ‘찐친들의 취미 여행, 찐친행’ 콘셉트의 웹 예능을 선보인다. 연예계 대표 ‘찐친’이자 액티비티 마니아인 소유와 유세윤은 웹 예능을 통해 프립 호스트와 다양한 여름 액티비티를 체험하며, 새로운 경험을 시작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난 6일에는 스튜디오HOOK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웹예능 ‘찐친행’의 티저를 공개했다. 본편은 오는 13일부터 4주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방영될 예정이다. 

임수열 프립 대표는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새로운 경험을 찾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특별한 경험’하면 ‘프립’을 떠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립은 캠페인 기간 동안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5000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프립 내 이벤트 페이지를 저장하기만 해도 최대 99% 랜덤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기대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웹 예능 ‘찐친행’ 각 에피소드 공개 시점마다 액티비티 할인 기획전 ‘찐친위크’를 열고 추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프립 앱 또는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