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경기도 다낭시’로 불릴 정도로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한 베트남 다낭(Danang)은 트래블버블 준비에 한창이다. 베트남 교통당국이 11월부터 4단계 로드맵에 따른 국제선 정기항공편 운항재개를 추진하며 다낭시(Da Nang)도 전세기 개시를 임박하고 있기 때문이다. 베트남 당국은 내년 1월부터는 관광객 외에도 백신여권을 가진 일반인 승객도 입국할 수 있고, 내년 7월부터는 모든 국제선을 정상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다낭의 럭셔리 리조트로 잘 알려진 푸라마 리조트 다낭, 베트남(Furama Resort Danang)의 총 책임자 브렛 버튼(Brett Burton) 씨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투숙객을 잘 응대할 수 있는 방역 및 호스피탤리티 준비에 여념이 없다고 말했다.
브렛 버튼은…
現 푸라마 리조트(Furama Resort), 푸라마 빌라스(Furama Villas), 아리야나 컨벤션 센터(Ariyana Convention Center) 및 아리야나 비치 리조트 & 스파(Ariyana Beach Resort and Suites) 총책임자
현재 프라마 리조트(Furama Resort)와 아리아나(Ariyana) 컨벤션 센터 상황은.
코로나(Covid-19) 전염병은 관광산업을 포함하여 세계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줬다. 푸라마 전체 복합단지에서는 베트남 정부 당국이 규정한 매우 엄격한 코로나 예방 조치를 전체 복합 단지에 적용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전 직원에게 백신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현재 다낭과 베트남의 코로나19 통제 상황은 크게 개선됐다. 모든 호텔과 레스토랑이 문을 다시 열고 숙박 및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 한번에 2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아리야나 컨벤션 센터는 행사를 조직하는데 있어서 인원 문제로 인해 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여전히 문을 닫은 상태이다.
우리는 폐쇄 기간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소비코(Sovico) 그룹의 자매 회사를 포함하여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교육, IBH 교육 아카데미에 중점을 뒀다. 또 푸라마 리조트(Furama Resort)의 가장 큰 고객인 한국 관광객 분들의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대대적인 보수 공사를 계획하고 있다. 이후 새롭게 변모될 푸라마(Furama)리조트에 오실 한국 관광객 분들 맞이하기 위해 저희는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푸라마 리조트와 아리야나 컨벤션센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어떤 검역 체계를 갖추고 있나.
베트남 정부는 2021년 11월에 백신접종을 완료한 외국인 입국자에 대해 의무 검역 기간을 이전 14일에서 7일로 단축하는 지침을 고려하고 있다. 여전히 외국 관광객은 백신 접종을 완료하였는지와 PCR테스트 음성검사 증을 사전에 제공해야 한다. 이후, 외국 관광객 분들은 푸라마 리조트 다낭(Furama Resort Danang)에 머물며 아리야나(Ariyan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회의에 참석할 수 있다.
푸라마(Furama) 리조트 다낭과 아리야나(Ariyana)컨벤션 센터는 고객 분들의 안전한 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 일환으로 리조트 내에서는 항상 마스크 쓰기, 체온 확인, 손 씻기 및 철저한 개인 위생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 정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을 통해 예방 조치를 시행하며, 여행객 분들 및 직원간의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유지하며 다시 한 번 안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푸라마 리조트(Furama Resrt)와 아리야나 컨벤션 센터(Ariyana Covention Center)를 찾는 한국 관광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베트남 정부는 2021년 10월부터 국내선 운항을 재개하고 2022년 초부터 국제선 운항을 재개한다는 분명한 계획을 갖고 있다.
코로나 사태 이전 다낭은 한국 관광객 분들에게 뛰어난 자연경관과 유네스코 문화 유산 및 친절한 지역주민들이 있는 목적지로 알려 졌습니다. 앞으로 다낭은 가장 안전한 목적지로 간주될 것이다. 우리는 코로나 19 사태 이후 그 누구보다도 한국 관광객 분들을 기다리고 준비할 것이다.
푸라마 리조트 다낭(Furama Resort Danang)은 베트남 전체에서도 가장 각광 받는 베트남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리조트로 아시아, 이탈리아 및 기타 유럽 요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또한 프랑스 건축 스타일을 베트남 전통 스타일과 세련되게 어우르며 건축 곳곳에 영감을 불어 넣은 것을 볼 수 있다.
아리야나(Ariyana)컨벤션 센터는 하이브리드 이벤트, MICE분야와 모든 참석자분들의 경험에 필수적인 기술의 적용과 같은 새롭고 창의적 계획을 시행하고 있다.
푸라마 리조트 다낭(Furama Resort Danang)에 오실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인터뷰= 노태호 다낭관광청 한국사무소 대표
*노태호 대표는 다낭관광청과 나트랑관광청 한국사무소의 대표이다. 현재 본지의 편집자문위원을 역임 중이다.
정리=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