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슈퍼 닌텐도 월드 오픈
2022-12-22 22:20:19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가 내년 2월17일에 테마파크인 슈퍼 닌텐도 월드™(SUPER NINTENDO WORLD™)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첫번째 공식 개장이다. 

 

슈퍼 닌텐도 월드™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내 새롭게 확장된 공간에 오픈하며, 화려한 색채와 독창적인 건축미를 담은 비주얼로 게임 속 세계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장관이 펼쳐진다. 주목해야 할 어트랙션으로는 △신개념 놀이기구 마리오 카트(“Mario Kart: Bowser’s Challenge”),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버섯 왕국(Mushroom Kingdom), △다이닝 공간인 토드스툴 카페™(Toadstool Cafe™), △원업 팩토리(1-UP Factory) 쇼핑 상점 등을 포함한다.

 

특히, 상징적인 녹색 파이프를 통과하면 '피치공주의 성'(Peach’s Castle)과 '버섯 왕국'(Mushroom Kingdom)이 기다리고 있는 등 슈퍼마리오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동선의 어트랙션과 상호 참여형의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를 통해 단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여 테마파크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슈퍼 닌텐도 월드에서는 360도에 걸쳐 전 방향에서 감상할 수 있는 마리오, 루이지, 피치 공주의 세계관에 일부가 되어 마치 마리오 세계의 들어온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어트랙션 입장 시 착용 가능한 반응형 <파워-업 팔찌(Power-Up Band™)>를 구입해 사용하면, 더욱 생생하고 심도 깊은 체험이 가능하다. 

 

공식 개장일 확정에 따라 카운트다운과 함께 기대할 만한 주요 어트랙션을 소개한다.

 

 

01. 마리오 카트: 바우저의 도전(“Mario Kart: Bowser’s Challenge”)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마리오 카트™ 비디오 게임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새롭고 혁신적인 어트랙션. 다른 테마파크의 어트랙션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핵심 포인트이다. 최첨단 증강 현실 기술과 영사 매핑 기술을 접목시켜 실제 어트랙션 트랙을 따라 달리는 듯한 환경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4인승 기구에 탑승 후 헤드 마운트 증강 현실 고글을 착용하면, 다양한 감각을 배경으로 창의적인 코스의 생생한 경험 누릴 수 있다. 특히 <마리오 카트: 바우저의 도전>은 게임 경험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쉬운 난이도로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다. 골든 컵을 차지하기 위해 마리오 팀의 일원이 되어 게임 코스를 수행함과 동시, 게임에서 부여하는 동전을 모아 바우저 팀을 이기기 위한 여정을 거친다. 가장 큰 매력은 어떠한 과정을 선택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는 점이다.

 

02. 마운트 빈폴(Mount Beanpole)
 

우뚝 솟은 이 랜드마크는 슈퍼 닌텐도 월드 중심에 자리 잡고 있으며, 마리오 카트 어트랙션의 입장 대기 장소다. 

 

03. 바우저의 성(Bowser’s Castle) 


크고 강력한 바우저의 숨막히는 조각으로 장식된 이 어트랙션은 슈퍼 닌텐도 월드에 중심축 역할을 하며, <마리오 카트: 바우저의 도전> 어트랙션의 시작점이 되는 중요한 장소이다.  구불구불한 복도, 그리고 성곽의 메달과 트로피 홀을 지나면 마리오 팀을 제치고 골든컵을 사수하려는 바우저의 숨겨진 전략을 미리 알 수 있다. 

 

04. 파워-업 밴드™(Power-Up Band™) 


착용 가능한 최첨단 파워-업 밴드는 무료로 다운이 가능한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앱과 동기화되어 슈퍼 닌텐도 월드에서의 경험을 향상시킨다. 밴드 기능에는 개인 및 팀 점수 조회, 디지털 코인 수집, 각각의 도전 과제 성료 후 키 획득 등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마리오, 루이지, 피치 공주와 함께 심도 있는 인터랙션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밴드는 각각의 캐릭터 테마로 구성, 총 6가지 디자인 옵션이 제공되며, 슈퍼 닌텐도 월드 또는 시티워크에 위치한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05. 인터랙티브 게임플레이(Interactive Gameplay)


슈퍼 닌텐도 월드에서는 실제 게임플레이 세계에 풍덩 빠져 다양한 상호작용형 경험이 가능하다. 테마파크 내 위치한 증강현실 기술의 쌍안경을 통해 슈퍼 닌텐도 월드의 또 다른 차원을 발견할 수 있다. 굼바(Goomba), 쿠파 트루파(Koopa Troopa), 피라냐 플랜트(Piranha Plant), 트웜프(Thwomp)까지 네가지 주요 인터랙티브 도전 과제를 각각 수행하여 키를 부여받고 나면, 바우저 주니어(Bowser Jr.)와의 최종 보스 배틀을 즐길 수 있다. 이 혁신적인 인터랙티브 게임플레이는 테마파크 안에서의 활동적인 경험을 더욱 더 향상시키며 독특한 슈퍼 마리오의 세계에 흠뻑 빠질 수 있게 도와준다.

 

06.  토드스툴 카페™(Toadstool Cafe™) 


슈퍼 닌텐도 월드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토드스툴 카페>는 입장 시, 셰프 토드(Toad)가 환영해주며 맛있고 다양한 음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매일 신선하게 준비되는 메뉴에는 토드스툴 갈릭 치즈 노트(Toadstool Cheesy Garlic Knots), 슈퍼 버섯 수프(Super Mushroom Soup), 피라냐 플랜트 카프레제(Piranha Plant Caprese), 마리오 베이컨 치즈 버거(Mario Bacon Cheeseburger), 루이지 페스토 치킨 버거(Luigi Pesto Chicken Burger), 티라미수(Tiramisu) 및 피치 공주의 컵케이크(Princess Peach Cupcake)가 포함 되어있다.


 
07. 원업 팩토리(1-UP Factory) 


슈퍼 닌텐도 월드를 평생 소중한 기억으로 남기기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원업 팩토리>에 들러 기념품을 구매하는 것. <원업 팩토리>에서는 마리오와 루이지를 주제로 한 의류, 마리오 시리즈 캐릭터들의 상징적인 모자, 그리고 마리오, 루이지, 요시, 바우저 등을 포함한 캐릭터 굿즈를 제공한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