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이나와시로 호수는 반다이산 남쪽 기슭에 있는 후쿠시마현의 상징 중 하나로 비와호, 가스미가우라, 살로마호에 이어 일본에서 네 번째로 큰 호수이다.
최대 수심은 약 94m, 호수의 면적은 약 103평방km이다. '천경호'(천국의 거울 호수)로 불릴 정도로 맑고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며, 호숫가에는 수영장, 캠핑장도 완비되어 있다. 이나와시로 호와 반다이 산이 어우러진 경관은 아이즈의 대표적인 풍경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이나와시로 호수는 사계절 다른 매력을 뽐낸다. 봄에는 아이즈 5대 벚꽃 중 하나인 이와하시 신사의 벚꽃이 매력에 빠진다. 이나와시로 호수의 여름은 후쿠시마의 다른 여름보다 약간 시원하므로 보트 여행, 호숫가 캠핑 그리고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나뭇잎과 그 잎의 불타는 빛깔을 보면서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하이킹 하기 좋다.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타고 새하얀 눈과 겨울의 스릴을 즐길 수 있으며 해안에서 2000여 마리의 백조가 날아오는 모습이나, '뿌려진 얼음'이라고 하는 자연의 예술도 감상할 수 있다.
국가지정 천연기념물인 물떼새 이끼 군락과 백조의 도래지로서 귀중한 생태계를 보유하는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후쿠시마현 야마군 이나와시로초, 아이즈와카마쓰시, 고리야마시
이정임 작가(도호쿠 랜드 코디네이터)
정리=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