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제주에서 체험하기 좋은 콘텐츠 Best 3
2024-12-15 23:13:26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세계적인 관광지 제주도는 체험거리도 많다. 겨울철 제주 여행을 하면서 즐기기 좋은 체험거리는 어떤 게 있을까. 

 

01. 열대과일농장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열대과일농장 유진팡에서는 바나나 따기, 감귤 따기 및 제철 과일 따기, 과일잼 만들기, 파파야 장아찌 만들기 등 열대 과일을 만져볼 수 있는 열대농장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동물에게 먹이도 줄 수 있고, 사계절 꽃축제 & 포토존 체험을 할 수 있는 정원도 있다. 11월부터 2월까지는 아름다운 동백꽃과 수선화로 수놓은 정원에서 사진 찍기도 좋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원님로399번길 31-7 유진팡농장

 


02. 오가닉 향수 만들기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향수공방 체험은 제주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제주에서 향기와 추억을 담는 공간 향수 공방 아망떼(Amante)에 가면, 전문 조향사 1급 퍼퓨머와 120종이 넘는 품질 좋은 재료로 내가 원하는 향들을 만들 수 있다. 

 

처음에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세 가지 정도 적으면 전문 조향사가 비슷한 계열의 오일을 준비해준다. 어떻게 하는지 어떤 향을 좋아하는지 몰라도 조향사가 추천을 잘 해줬다는 리뷰도 많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진길 88 다동

 

 

03. 북유럽 마을에서 불멍까지 연말연시 분위기 물씬 

 

연말연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트리와 화려한 조명. 그런 곳으로 제주신화월드가 있다. 
 

'마이 윈터 에피소드' 겨울 페스티벌을 진행 중인 제주신화월드에 가면 북유럽 마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랜딩관과 신화관을 잇는 야외 테라스에는 은하수가 쏟아지는 듯 반짝거리는 조명 아래 크고 작은 트리들이 빨간색 삼각형 지붕 모양 하우스와 어우러진다. 

 

랜딩 컨벤션센터 야외 광장에서는 타닥타닥 장작 타는 소리에 귀 기울이며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놀멍, 쉬명, ‘불멍’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저녁 7시 30분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겨울 대표 간식 군고구마와 따뜻한 음료를 제공한다. 안락한 분위기 속 소중한 사람들과 힐링의 시간을 가지며 제주 여행의 낭만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제주관광협회)가 운영하는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에서는 제주 항공, 숙소, 렌트카, 현지투어, 맛집, 특산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탐나오에서는 제주도와 제주관광협회에가 진행하는 연말 감사 이벤트 '다시! 함께! 나눔! ON'에 참여하고 있다. △렌트카, 숙소 최대 40% 할인 △수능 수험표 인증시 최대 30% 할인 △쿠폰 1개 발급 당 100원 자동 기부 등이 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