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칼리보공항에서 보라카이섬까지 이동, 어렵지 않아요
디스커버리 쇼어스 보라카이(Discovery Shores Boracay) 시그니쳐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수상택시 서비스
■ [영상] 칼리보 공항에서 보라카이 섬까지 이동하기
▲ 칼리보 공항에 도착한 세부퍼시픽 항공기
칼리보에서 보라카이섬까지 가는 여정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인천공항에서 7시55분에 출발하여 칼리보 공항까지 4시간40여분 소요된다. 칼리보 공항 도착 후 보라카이 섬을 들어가기 위해 선착장(제티)까지 차량으로 1시간 30여분을 달려와야 한다. 그리고 보라카이 섬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제티(선착장)에서 페리 티켓 구매 등 수속을 해야 한다. 또한 여기에 보라카이 호텔 예약증 등이 반드시 필수다. 선착장 입구에서 이 과정이 진행되는 것을 보고 있느니 관광객들의 시간 소요와 예약 확인작업이 매우 번거롭게 보인다.
▲ 선착장모습, 보라카이 섬으로 들어가기 위해 호텔예약증 등은 필수다.
그러나 디스커버리 쇼어스 보라카이(Discovery Shores Boracay)는 페리를 타기 위해서 이곳이 아닌 트라이시클로 5분 정도 떨어진 페어웨이즈 블루워터 웰컴센터(Fairways & Bluewater welcome center)에 마련된 별도의 공간에서 수속을 하고 전용 스피드 보트를 이용해 보라카이로 들어갈 수 있다.
▲ 보라카이 섬의 럭셔리 리조트 전용 선착장인 페어웨이즈 블루워터 웰컴센터
▲ 페어웨이즈 블루워터 웰컴센터 직원들이 보라카이 입도 수속을 대행해준다.
▲ 페어웨이즈 블루워터 웰컴센터에 수상택시 전용 선착장으로 이동한다.
▲ 전용 수상택시로 이동한다.
▲ 디스커버리 쇼어즈까지 리조트 차량으로 이동한다. 보라카이섬내 메인도로는 공사로 하루종일 교통정체가 빚어진다.
보라카이 섬에 도착하고 나서는 디스커버리 쇼어스 보라카이(Discovery Shores Boracay)측에서 마련해준 픽업차량으로 리조트로 이동할 수 있었다. 이 부분은 고객 입장에서는 매우 편안한 서비스다. 많은 관광객들과 섞이지 않고 프라이빗 하게 편하고 여유있게 보라카이 입도 수속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보라카이 여행을 기대하게 해준다. 그리고 스피드 보트를 이용해 선착장에 도착하면 호텔 차량이 픽업을 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리조트 도착 후 체크인도 리셉션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바로 객실에서 이루어진다.
필리핀, 보라카이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