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새해 여행 추천, 샵 괌 e-페스티벌로 풍성한 괌 여행 즐기자
괌정부관광청 추천 쇼핑 & 관광 핫스팟
2019-12-30 10:20:25 , 수정 : 2019-12-30 13:09:08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 트래블인사이트] 산호색 비치, 푸른하늘, 감탄을 자아내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괌은 가족, 커플뿐 아니라 바쁜 도시로부터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최고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올 겨울은 괌 노선 공급이 확대됨에 따라 하늘길이 넓어져 여행의 기회가 많아진 상황이다. 현재 운항 중인 대한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및 에어부산이 증편한 것은 물론 제주항공의 무안발 부정기편도 취항을 시작함에 따라 더욱 많은 한국인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겨울시즌 괌 여행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샵 괌 e-페스티벌’

섬 전체가 면세지역인 괌은 쇼핑천국답게 매년 11월부터 레스토랑, 명품 브랜드 등 다양한 상점에서 할인과 혜택을 제공하는 ‘샵 괌 e-페스티벌(Shop Guam e-Festival) ’을 진행해왔다.

괌 최대 쇼핑 캠페인인 ‘샵 괌’ 페스티벌‘은 지난 2016년 괌정부관광청의 주도로 ‘스마트 투어리즘’ 비전에 따라 2016년부터 e-페스티벌로 전환됐다. 동시에 ‘샵 괌’ 무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론칭되며 모바일 마케팅 중심으로 활발한 전개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월 10일부터 시작된 2019 ‘샵 괌’ e-페스티벌은 오는 2월 10일까지 진행중이다.

 

 

무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샵 괌’을 다운받으면 레스토랑, 명품 브랜드 등 다양한 상점에서 면세에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앱 다운 후 블루투스를 켜 놓을 경우 인근 제휴 매장 정보 및 할인혜택을 알려주는 아이비콘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하다. 어플리케이션은 매년 업데이트 중이며 현재까지 200개 이상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샵 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6가지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샵 괌 페스티벌에 방문하면 좋을 괌 쇼핑몰

 

1. 투몬샌드플라자 (Tumon Sands Plaza)
투몬샌드플라자는 발렌시아가, 구찌, 티파니앤코, 루이비통, 지방시 등 20여개 이상의 명품 브랜드와 고급레스토랑을 갖추고 있다. 현금지급기, 휠체어&유모차서비스, 무료WI-FI, 무료 셔틀버스(10:00-20:0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22시까지.
주소: 1082 Pale San Vitores Road, Tumon, Guam, 96913 괌

 

2. 괌 프리미어 아울렛 (Guam Premium Outlets)
괌 최대 규모의 아울렛 매장으로 한국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쇼핑몰 중 하나이며 주로 GPO라고 불린다. 다양한 쇼핑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특히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매장으로는 타미 힐피거, 캘빈 클라인, 포러베 21 등이 있다. 또한 GPO 내 입점 되어 있는 로스 (Ross Dress For Less) 매장은 괌 프리미어 아울렛 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성인 및 어린이 의류는 물론 미국 중저가 브랜드를 60~70% 가까이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소: 199 Chalan San Antonio, Suite 200 Tamuning, Guam 96913
무료셔틀서비스 제공: 10-15분 간격으로 무료 셔틀버스 운영

 

3. 마이크로네시아 몰 (Micronesia Mall)
음식점, 영화관, 슈퍼마켓 등 한 곳에서 보고 먹고 즐기고 쇼핑할 수 있는 괌 최대 복합몰로 알려져 있다. 중저가의 브랜드 제품을 연중 평균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데도 불구하고 155년 전통의 메이시스 백화점이 입점 되어 있어 제품의 폭도 넓고, 퀄리티도 보장된 곳이다. 최근 로스도 입점하여 더 많은 관광객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소: 1088 W. Marine Corps Dr., Dededo, Guam 98929


4. 케이마트 (K-mart)
24시간 영업하는 괌의 초대형 슈퍼마켓/할인매장으로 일반적인 식료품 외에도 기념품과 초콜렛, 잡화와 유아 용품까지 모든 생필품 구매와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대형마트로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운영시간: 연중무휴 24시간
주소: 404 N Marine Drive, Tamuning, Guam


5. T 갤러리아 바이 DFS (T-galleria by DFS)
괌 명품쇼핑의 1번지, T 갤러리아(구 DFS갤러리아)는 오전 10시부터 늦은 저녁 11시까지 운영하여 저녁시간에 알찬 쇼핑이 가능하다. T갤러리아는 3천 평의 넓은 공간에 명품 브랜드 뿐만 아니라 캐쥬얼 브랜드 소품, 과자류까지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면세점이다. 샤넬, 프라다 등 괌에서 가장 많은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입점 브랜드만 총 70여개에 달한다. 가장 번화한 괌 시내 중심에 위치해 쇼핑과 맛집 등으로의 접근성 좋은 휴식 공간이다.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소: 1296 Pale San Vitores Rd, Tumon, 96913 Guam.

 

6. 더 플라자 (The Plaza)
괌 최대 번화가(투몬)인 플레져 아일랜드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Outrigger Guam Resort 로비와 쇼핑몰이 바로 연결되어 접근성이 좋다. 85개 매장(19개의 명품 브랜드샵, 30개 상점, 29개 다이닝&엔터테인먼트)에서 명품브랜드부터 트렌드 상품까지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소: 1225-1275 Pale San Vitores Road, Tumon Bay, Guam

 

7. JP Superstore (JP 스토어)
괌 PLAZA호텔과 연결되어 있는 괌 투몬 중심부에 위치한 소매 상점. 패션, 뷰티, 기념품, 육아 용품까지 다양한 쇼핑이 가능하며, 디젤, 에르노, 무스너클 등이 단독 입점 되어 있다. (겨울패딩제품 판매)
 
운영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소: 1328 Pale San Vitores Rd, Tamuning, 96913 Guam.

 

8. Agana Shopping Center (아가냐 쇼핑센터)
역사 유물의 거리이자 괌 수도인 Hagåtña에 위치한 쇼핑센터로 괌의 3대 쇼핑센터 중 하나이며, 오픈한 지 40년 가까이 된 오래된 쇼핑센터이다. 호텔 밀집지역인 투몬 시내와는 조금 떨어져 있어서 관광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40여 개의 저가 로컬 및 미국 브랜드와 대형 마트가 주를 이루고 있어 괌 현지인들에게는 실속 있는 쇼핑과 먹거리로 많이 알려져 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소: 302 South Route 4 O'Brien Drive 4, Hagåtña, 96910 Guam
 

 

괌정부관광청이 추천하는 괌 핫플레이스

 

1. 사랑의 절벽 (Two Lover's Point) 


커플여행자들은 해질 무렵의 경관을 자랑하는 사랑의 절벽에 방문해보자. 괌의 상징인 사랑의 절벽은 슬픈 사랑의 전설을 간직한 곳이다. 스페인 식민지 시절, 아름다운 차모로 추장의 딸이 스페인 장교와 결혼을 강요당하자 이를 피해 사랑하는 차모로 연인과 함께 도망칠 것을 결심하고 스페인 군대의 추격을 피해 사랑의 절벽까지 오게 됐다. 더 이상 갈 곳이 없었던 두 사람은 서로의 머리카락을 한데 묶고 절벽에서 뛰어내리며 슬픈 운명을 마감하게 되었다. 전망대 옆에 있는 사랑의 종은 이들의 사랑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 졌으며, 이곳을 찾는 연인들은 영원한 사랑을 이 종을 치며 맹세하기도 한다.

 

2. 아델럽 포인트 (Adelup Point) 

사랑의 절벽 외에 괌 최고의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델럽 포인트를 빼놓지 말자. 
아델럽 포인트에는 주지사 리카도 J. 보르달로 괌 정부청사 (Governor Ricardo J.bordallo Complex), 라테 오브 프리덤 등 총독 관저와 자유의 라테상이 있다. 아델럽 포인트에 있는 정부청사인 주지사 관저는 언덕위에 있어 뒤쪽으로 펼쳐지는 바닷가의 절경이 아름답다. 자유의 라테 전망대와 박물관 등 볼거리가 많다.


3. 괌 박물관 (Guam Museum)

4000년의 역사를 가진 차모로 전통 문화와 괌 역사의 변천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괌 박물관은 현재 25만 점이 넘는 독특한 유물, 문서 및 사진을 소장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박물관 한켠에 있는 상점에는 괌 최고의 토속 예술가가 제작한 다양한 전통문화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괌 여행에 기억에 남을 만한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다.


4. 이나라한 자연풀장 (Inarajan Natural Pool)

이나라한 자연풀장은 괌 남부투어의 하이라이트이자 자연이 만든 인피니티 수영장이다. 인공 수영장이 아닌, 파도와 해수의 침식 작용으로 움푹 파인 곳에 물이 들어와 형성된 천연 자연 풀이다. 덕분에 사시사철 수심이 일정하여 현지인들의 자연 수영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피크닉 장소이기도 한 이나라한 자연풀장, 다이빙대에서 다이빙 배틀을 즐기기도 한다. 괌정부관광청은 작년 에코 웨이브(Guam Eco Wave)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과 이나라한 마을을 방문해 자칫 흉물로 방치될 위기의 마을 구조물에 괌의 아름다움을 덧입히는 페인팅 작업을 했다.

 

5. 차모로 빌리지 야시장 (Chamorro Village Night Market)

파세오 공원 뒷편에 위치한 차모로 빌리지는 괌 원주민의 전통과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전형적인 괌의 전통 시장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마다 차모로 야시장이 열린다. 저녁 7시 이후에 본격적으로 라이브 음악과 괌 전통 춤 공연이 펼쳐진다. 해변가에서 입기 좋은 옷이나 모자, 괌 토속 기념품, 생활 소품 등을 판매하는 부스와 함께 차모로 바비큐 등 괌 현지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에서 특색 있는 괌 음식을 맛볼 수 있다.

 

6. 솔레다드 요새 (Fort Soledad)

솔레다드 요새는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괌 남부 관광지 중 하나로 이국적으로 펼쳐진 요새르 배경으로 인생사진 장소로 추천되고 있다. 솔레다드 요새는 스페인 식민지 시절 우마탁 빌리지에 지어진 4개의 요새 중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요새다. 1565~1815년 갈레온 무역 시기, 태평양을 통해 유럽 세력이 진출하면서 우마탁 만은 태평양을 지나는 선발들의 주요 공급 기지였다. 우마탁에 위치한 솔레다드 요새는 1810년에 세워진 것으로 중요한 위치였던 우마탁에 세워진 4개의 요새 가운데 마지막 남은 요새다. 솔레다드 요새에서 우마탁 마을이 한눈에 다 보인다. 산 디오니소스 교회, 마젤란 기념비는 물론 아름다운 우마탁 베이와 람람 산 등 우마탁 빌리지와 만, 해안선, 주변 산까지 굽어볼 수 있다.


7. 투몬 무역센터 (Tumon Trade Center)

카메라를 들이대기만 해도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어 인스타스팟으로 유명한 투몬 무역센터는 괌을 방문한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로 꼽힌다. 이미 인스타스팟으로 유명한 핑크외벽을 배경으로 인스그램에 사진을 업로드하면서 #instaGuam #괌정부관광청을 태그하는 것을 잊지 말자.

 

TIP 괌 항공편 소식

제주항공은 오는 3월 7일까지 무안~괌 노선을 B737-800 기종으로 매일 1회 운항한다. 
대한항공은 오는 3월 28일까지 일요일을 제외하고는 매일 3편씩 주 6회 운항하는 인천발 괌 노선을 추가 편성해 운항한다.  
에어서울은 오는 10월 27일부로 기존 야간편으로 운항하던 스케줄을 주간편으로 변경하여 운항한다.

진에어는 1월 6일부터 3월 1일까지 기존 매일 2회 운항하던 인천발 괌 노선 기재 중 하나를 B777(393석) 기재로 변경 운항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부산발 괌 노선은 오는 3월 1일까지 매일 2회 운항한다. 

에어부산은 기존 주 5번 운항하던 스케줄을 데일리로 편성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