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아고다(Agoda)와 카카오페이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오승준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그룹장(▲왼쪽)과 사라 캐플런 무어 (Sarah Kaplan Moore ▲오른쪽) 아고다 로켓트래블 시니어 부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아고다는 자사의 전략적 제휴담당 부문인 ‘로켓트래블(Rocket Travel)’의 주도하에 이루어진 이번 파트너십으로 아고다 플랫폼 사용시 카카오페이 결제 고객은 특별 여행 상품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해당 협약을 통해 카카오페이는 호텔 할인 및 캐시백 옵션 등 여행 전반에 걸쳐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결제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해외결제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주요 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고다는 여행 성수기를 겨냥해 ‘카카오페이 전용 상품 기획전’ 등을 열어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여행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라 캐플런 무어(Sarah Kaplan Moore) 아고다 로켓트래블 시니어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혁신적인 기술과 마케팅 강점을 살려, 사용자들에게 더욱 넓은 선택지와 높은 양질의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카카오페이와의 협력으로 아고다는 효율적인 결제 솔루션과 더 없이 좋은 여행 혜택을 완벽히 통합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상을 탐구하는 방식을 변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아고다에서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결제액은 해외 여행 수요가 늘어난 코로나 이후 본격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페이 데이터에 의하면 실제 올해 누적 결제액이 전년 대비 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승준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그룹장은 "여행이 일상에 자리 잡은 현대 사회에서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더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고다와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상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와 프로모션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