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리조트, 설악리조트에 반려견 전용 객실 확대 운영
2023-11-16 11:00:51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금호리조트가 설악리조트 내 반려견 전용 객실을 확대하고 12월부터 본격 운영에 나선다.

 ▲ 금호설악리조트 휴그린스위트 반려견 전용 객실

 

금호리조트는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 명을 넘어서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펫캉스(반려동물+바캉스)’가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설악리조트에 운영 중인 반려견 전용 객실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먼저 설악리조트 내 운영 중이던 반려견 전용 객실을 4실에서 9실로 확대하고, 객실 타입도 휴그린스위트(27평형)로 업그레이드했다.

휴그린스위트는 지난 2021년 리뉴얼을 거쳐 새롭게 꾸민 객실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더해 편의성을 갖춘 가구 배치로 투숙객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금호리조트 측은 설명했다. 반려견 전용 객실은 반려인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저층부 휴그린스위트에 조성돼 투숙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반려견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려견을 위한 어메니티도 대폭 보강했다.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펫 계단 및 타월, 펫 공기청정기, 펫 에어샤워 드라이룸을 새롭게 비치했으며, 펫 전용 침대 및 식기 세트, 배변 패드 등 다양한 애견용품도 함께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리조트 편의점에 사료 및 간식 상품을 구비하여 언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새롭게 꾸며진 설악리조트의 반려견 전용 객실은 금호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여행사, 소셜 커머스 등 각종 여행 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판매될 예정이며, 동반할 수 있는 반려견은 객실당 최대 2마리로, 몸무게 8kg 미만의 소형견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금호리조트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금호리조트에서 편안한 ‘펫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설악리조트 반려견 전용 객실을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설악리조트를 시작으로 금호리조트 직영 시설에 펫 프렌들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