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서울특별시관광협회(이하 협회)는 23일, 관광사업체의 관광시설 확충 및 관광사업체 운영지원을 위한 ‘2021년 하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정기융자’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융자는 관광사업체 운영자금으로 대상 업종은 여행업, 호텔업, 관광식당업, 관광유람선업, 종합휴양업, 관광사진업, 관광면세업 등이다.
접수 기간은 6월 23일부터 오는 11월 12일까지며, 7월 서류접수 마감은 오는 7월 20일 오후 5시까지 마감되며, 7월 27일 융자선정위원회가 개최된다. 매월말 익월 개최 일자가 공지되며, 선정 발표는 매월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보한다.
신청 서류는 신청서, 운영자금 소요내역서, 최근 3년 영업비용 중 유리한 금액의 재무제표 결산서 또는 세무서발행 표준재무제표증명서, 사업자등록증, 관광사업등록증, 등급인정증 사본, 우수숙박시설 지정증(해당 업종) 등이다.
운영자금 융자신청 한도는 업종별 융자한도액에서 관광기금 미상환액을 제외한 금액 범위 내에서 신청 가능(특별융자 금액은 미상환액의 합산에서 제외) 하다. 또한 관광호텔업, 종합휴양업, 관광유람선업, 관광유흥음식점업, 관광식당업 등 관광사업체는 건설 및 개보수 등의 시설자금을 한국산업은행 등 15개 시중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다.
▲2021년 하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시행 안내 협회 공문
이번 융자는 상환을 전제로 하는 융자업무 성격상 담보설정이 필수적이며, 선정된 관광기금이 담보문제로 융자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미리 주거래 은행과 담보문건 협의 후 신청서를 제출할 것을 요망하고 있다.
신청 서류는 협회 경영지원부문 회원전략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21년 한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신청서 및 지침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고, 관련된 사항에 대한 문의는 협회 회원전략팀으로 하면 된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