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랑스, 스카이트랙스 ‘서유럽 최고 항공사’ 2년 연속 1위
2022-09-29 20:28:25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에어프랑스(AF)가 글로벌 항공서비스 전문 리서치 기관인 스카이트랙스가 주관하는 ‘세계항공대상(World Airline Awards)’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 에어프랑스는 스카이트랙스 선정 ‘서유럽 최고 항공사’ 1위, ’세계 최고 항공사’ 8위에 올랐다. 

 

에어프랑스는 2022 세계항공대상 ‘서유럽 최고 항공사’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이어 ‘세계 최고 항공사’ 부문에서는 지난해 대비 두 단계 상승한 8위에 이름을 올렸다.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세계항공대상은 스카이트랙스가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항공사 별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항공사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올 8월까지 100여 개국 1,400만 명 이상의 이용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에어프랑스는 연료 소비량을 감축하는 차세대 신형 항공기 도입, 객실 리뉴얼 및 공항 라운지 신축, 프랑스 요리에 기반한 높은 수준의 케이터링 서비스 제공 등 지속가능한 항공기 운항과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 리가이(Anne Rigail) 에어프랑스 CEO는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해 앞장서 온 에어프랑스 임직원들의 노력과 그 성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여행 경험 제공은 물론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에 동참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세계 최고 항공사’ 순위는 △1위 카타르항공 △2위 싱가포르항공 △3위 에미레이트 항공 △4위 ANA 전일본공수 △5위 콴타스 항공 △6위 일본항공 △7위 터키항공 △8위 에어프랑스 △9위 대한항공 △10위 스위스 국제항공 순이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