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여행, 홈페이지에서 항공사 제공 요금 노출로 항공 예약 경쟁력 UP
토파스 Amadeus Travel API 적용해 자사 웹사이트에서 NDC 콘텐츠 제공
2023-03-04 16:14:08 , 수정 : 2023-03-05 23:23:49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NDC 적용한 여행사 홈페이지라면 항공사가 제공하는 저렴한 요금이 검색된다. 이제 항공권 경제적으로 예약하자."

 


▲참좋은여행 홈페이지 내 NDC 기반을 통한 싱가포르항공 요금 조회 화면 

 

토파스여행정보㈜(TOPAS)는 최근 온라인 항공예약 시스템인 e-Travel 상품에 항공사의 NDC 콘텐츠를 예약∙발권할 수 있도록 기능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NDC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같이 토파스가 여행사 단말 기능인 TOPAS SellConnect와 여행객이 직접 예약하는 온라인 항공예약시스템인 e-Travel에서 모두 NDC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에 따라 여행사 홈페이지 내에서 NDC 직접 구현이 보다 구체화된 셈이다.


참좋은여행의 경우 지난달부터 토파스의 온라인 NDC 서비스를 발빠르게 적용하여 자사 웹사이트에서 NDC를 통한 싱가포르항공 항공권을 판매에 들어갔다.

 

참좋은여행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은 기존과 동일하게 항공권을 검색하면 ‘항공사제공요금’이라고 표시되는 NDC 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항공사가 제공하는 추가 옵션을 적용한 요금 또한 비교 선택한 후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참좋은여행도 운임 선택 후 결제까지 모두 완료한 고객에게만 예약번호를 제공하고 예약 완료시 마이페이지를 통해 예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결제를 완료하지 않고 중도에 페이지를 이탈한 경우 예약은 자동 취소되기 때문에 여행사 업무의 효율이 높아졌다.

 

 


▲참좋은여행 홈페이지 내 항공 예약 추가옵션 선택 화면

 

한편 이번 개발을 통해 아마데우스의 NDC 중간집합자(Aggregator) 서비스인 Travel API를 연동하여, e-Travel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행사도 온라인 항공예약 사이트에서 동일하게 NDC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마데우스의 Travel API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항공사들의 NDC 콘텐츠를 표준화하여 제공하고 있는데 한번의 연동 개발로 모든 항공사들의 NDC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아울러 기존의 PNR 정보를 통해 NDC 콘텐츠의 예약∙발권 정보가 담긴 고유 아이디인 NDC ORDER 기록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높은 업무 편의성을 제공하고, 여기에 발권 및 환불 데이터도 아마데우스로부터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어 기존 정산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유지할 수 있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항공사와 여행사는 차별화된 요금을 소비자에게 쉽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고, 직접 예약하는 고객은 보다 다양한 항공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토파스 TOPAS SellConnect를 통해 NDC 콘텐츠를 이용가능한 항공사는 2021년 3월 싱가포르항공을 시작으로 아메리칸항공, 콴타스항공, 아비앙카항공, 카타르항공 등 5개 항공사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