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3월 9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현지 여행업계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B2B 트래블마트와 서울관광설명회로 이루어지는 ‘Color Your Lifestyle, Seoul’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트래블마트 현장. 서울 관광 기업과 대만 현지 여행사가 만나 서울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대만에서 개최된 서울관광설명회로, 대만의 주요 여행사와 미디어, 서울관광기업 등 100여 명의 비즈니스 교류를 재개하기 위해 개최됐다.
서울관광 상품 활성화를 위한 B2B 트래블마트, 서울의 신규 관광 인프라를 소개하는 관광설명회, 네트워킹 만찬 등 알차게 구성되어 대만 관광시장에 서울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이후 한국과 대만 간의 항공이 재개됨에 따라 대만 관광객들에게 서울을 알리고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선제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 진행됐다.
대만은 코로나 이전 126만 명의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해 전체 방한 규모에서 3위에 해당하는 주요 시장 중 하나로, K푸드, K드라마 등 한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서울 관광 홍보의 주 타깃이 되는 국가이다.
▲서울관광설명회로 서울의 최신 관광 인프라를 대만 현지 여행업계에 설명하고 있다
특히 대만 현지 행사장에 서울 강남, 힙지로 등 서울의 핫플레이스들을 재현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행사장 한편에는 을지로에 있을 법한 바(Bar)와 퓨전 한식이, 한 쪽에는 강남역을 콘셉트로 한 인생네컷 사진 찍기, 무드등 만들기 등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설명회 역시 야외 루프탑 공간에 LED 테이블과 의자 등 트랜디한 아이템으로 꾸며 서울만의 매력을 한껏 담았다.
전체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프로그램인 B2B 트래블마트에서는 서울관광기업과 대만의 주요 여행사 약 40개사가 만나 서울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대만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서울관광설명회에 참석한 대만 현지 여행업계 참가자들이 손하트를 날리며 서울관광을 응원하고 있다
서울에서는 ▶여행사(▷디오제이씨코리아 ▷여행버스 ▷정호여행사 ▷제인투어&DMC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 ▶호텔(▷워커힐호텔앤리조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엔터 및 쇼핑(▷롯데면세점 ▷골든블루마리나 ▷난타 ▷페인터즈 ▷위라이드 ▷모던한 ▷빅스랩 코리아 ▷파라다이스 카지노 워커힐) 등이 참가해 대만 여행사에게 다양한 방한관광상품과 콘텐츠를 소개했다.
대만에서는 ▷콜라투어 ▷라이언트래블 ▷KKDAY 등 주요 여행업 관계자 57명이 참석해 서울관광기업과 열띤 상담으로 158건의 역대 최대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2부인 서울관광설명회에서는 뷰티, 웰니스, K푸드, 한류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별 새로운 관광콘텐츠와 주요 이벤트를 소개했다.
특히,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개최되는 서울페스타와 올 겨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는 서울빛초롱축제 등 주요 이벤트를 소개하고, 작년에 새롭게 오픈한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와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서울의 트랜드한 라이프스타일을 컨셉으로 꾸며진 대만의 서울관광설명회장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한국과 대만을 오가는 문이 활짝 열린만큼,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서울로 대만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만전을 기해야 하는 때”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더 확대하여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서울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