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스타나, APEX 중앙·남부아시아 최고의 객실 서비스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수상
2023-11-18 14:13:05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카자흐스탄의 국적 항공사 에어아스타나(Air Astana, KC)가 싱가포르에서 열린 FTE APEX 아시아 엑스포 2023 시상식에서 중앙/남부 아시아 그룹 내에서 최고의 객실 서비스 및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두 가지 부문을 수상했다.
 


항공사 승객 경험 협회(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 APEX)가 제정하는 APEX 어워드는 기내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음식 및 음료, 좌석 안락성, 와이파이 등 항공사들이 제공하는 승객 경험 서비스의 우수성을 평가해 시상한다. 


APEX 는 익명의 승객들 피드백과 여행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Concur®의 TripI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집한 의견을 바탕으로 평가한다. 600개 이상의 글로벌 항공사에서 수집한 100만 건 이상의 검증한 항공편을 5점 척도를 사용해 평가했다. 


옐레나 오부코바(Yelena Obukhova) 에어아스타나 기내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뛰어난 승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려는 항공사의 헌신을 반영하는 APEX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다시 한번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어아스타나는 지난해에도 중앙아시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및 기내 식음료 부문 APEX 상을 받았으며 이외 APEX 보건 안전 감사에서 다이아몬드 등급, APEX 지역 승객 선택 상, APEX 5성 항공사 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