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코레일관광개발과 한국관광대학교가 관광 분야 교육 협력을 통한 인재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4일,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左)와 권혁률 한국관광대학교 총장(右)이 협약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식은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와 권혁률 한국관광대학교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 이천시 한국관광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내 유일의 철도 승무원 전문 강좌 개설 및 학생 연수 △자원 및 전문 역량 교류를 통한 관광 인재 양성 협력 등이다.
▲4일,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左 4번째)와 권혁률 한국관광대학교 총장(左 5번째)이 협약체결 후 양사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현장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에 대해서도 협력해, 양 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방침이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레일관광개발의 관광 및 승무 서비스 분야에 대한 역량과 노하우에 관광 특성화 대학인 한국관광대학교의 인재 발굴 시스템을 결합하여, 대한민국의 우수 관광 인력을 육성하는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