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드림캠퍼스' 개강
2024-07-02 09:44:57 | 김성호 기자

[티티엘뉴스] 에어부산(BX)이 지역 내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항공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드림캠퍼스’를 시작했다.

에어부산은 7월1일 오전 10시 부산 강서구 소재 에어부산 사옥에서 드림캠퍼스에 참가하게 된 50여 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입소식을 진행했다. 입소식을 시작으로 이번 드림캠퍼스는 교육 유형에 따라 ‘일반형 현장직무 실습(이하 일반형)’과 ‘심화 실습형 프로그램(이하 심화형)’으로 각각 2개월, 3개월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일반형은 △일반직 △캐빈 △운항 3개 분야 중 희망하는 부서에 2개월간 배치되어 실제 현업 종사자들을 통해 직무에 대한 실습과 교육을 받게 되며, 심화형은 △항공 정비 △공항 지상직 분야로 나눠 3개월간 전문적이고 심화된 교육과 실습의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은 항공업에 관심 있는 지역 인재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드림캠퍼스를 4년째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다.”라며, “에어부산의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아낌없이 제공해 지역 청년들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데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한국인력산업공단과 협력하여 7월 1일부터 2개월간 에어부산 해외 공항지점의 지상직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도 기여한다.

 

 

김성호 기자 sung112@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