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LH), 스위스 국제 항공(LX), 오스트리아 항공(OS) 등으로 이뤄진 루프트한자 그룹이 NDC 파트너 프로그램(NDC Partner Program)을 우리나라에 도입해 항공권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다.
▲루프트한자 그룹 소속 항공사(사진제공: 루프트한자 그룹)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는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제시한 차세대 여행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SML 기반 데이터 전송 표준의 프로그램 형식이다. NDC는 항공사와 여행사 사이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 형식이다.
루프트한자 그룹은 NDC 파트너 프로그램은 루프트한자 그룹이 공개한 새로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NDC 파트너 프로그램은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NDC 스마트 오퍼(NDC Smart Offer) △NDC 보너스(NDC Bonus) △기술 구성 요소에 관한 정보와 함께 연결된 판매 협력사의 이용 지원 및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졌다. NDC 기반 솔루션인 ‘SPRK(스파크)’를 이용하기 원하는 여행사는 웹사이트에 공개한 양식을 작성한 후 등록할 수 있으며, 스파크를 이용하면 예약 및 서비스 플랫폼 접근 권한을 가질 수 있다.
알레한드로 아리아스(Alejandro Arias)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한국 지사장은 “한국의 많은 판매 협력사에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NDC 파트너 프로그램 도입하고 이를 소개하는 웹사이트를 개설하였다. NDC 스마트 오퍼의 혜택을 이용하거나 관심을 보이는 국내 여행사들이 이미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고무적이다. 이러한 NDC 스마트 오퍼를 이용 시 협력사뿐만 아니라 한국 승객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NDC 솔루션을 사용하는 협력사를 통해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의 유럽 항공권을 매력적인 요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의 NDC 솔루션을 적용한 여행사는 △하나투어 △투어비스 등이며, 루프트한자 그룹은 앞으로 많은 여행 협력사들과 함께 NDC 프로그램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강지운 에디터 jwbear@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