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항공 및 관광관련학부 교수들을 대상으로 글로벌역량강화 교수워크숍이 지난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도쿄 ANA 트레이닝 센터(ANA Blue Base)에서 진행됐다. 주관사는 ANA항공, (주)투어디자인, (주)카사인터내셔널이며 참여학교는 한라대학교, 한남대학교, 연성대학교, 한국IATA공인교육센터, (주)마이스프로, (주)대주항운이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ANA Blue Base(아나항공 트레이닝센터) 견학을 통해 ANA항공의 훈련 체계와 교육방식을 살펴봤으며 총 과정을 마친 후 ANA수료증과 IATA공인교육센터의 수료증을 전달받았다.
IATA공인교육센터지사로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한 (주)카사인터내셔널 측은 "ANA의 서비스 정신과 철학을 경험할 수 있었던 글로벌 교수 워크숍을 통해 학교 내 해외 직무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들의 해외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참가 교수님들 또한 외국 항공사의 다양한 교육 훈련 체계를 경험하며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현지 행사 진행은 (주)투어디자인에서 총괄 진행하고 ANA에서 통역 및 안내를 맡았다. (주)카사인터내셔널은 항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IATA교과과정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인증된 강사로 교육을 진행하는 IATA공인교육센터지사다.
향후 카사인터내셔널은 글로벌 교수워크숍을 통한 교수님들의 사전 답사 및 팸투어 진행으로 학교 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할 예정이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