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영원한 신혼여행 스테디셀러 하와이는 어디를 가던 그림 같은 풍경과 연중 온화한 기후로 한국 신혼여행객들의 휴양지 로망을 실현시켜주고 있다.
최근에는 신혼여행 유형에 변화의 조짐이 일면서 하와이를 보다 깊게 경험하기 위한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주말 포함 일주일이 최대 일정이었던 한국 허니문들이 장거리 지역을 선호하게 됐고 그에 따른 일정 또한 폭이 넓어지는 것.
기본적으로 와이키키가 있는 오아후 지역으로 주요 일정이 결정되는데 과거 5박 7일 패턴에서 7박 이상까지의 일정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지자 ‘오아후섬’과 이웃섬까지 돌아보는 일정이 자리잡는 추세다.
마우이 풍경
할애할 수 있는 여정이 길어졌다고 해도 시간 낭비없이 일정을 짜야 하는 것은 물론 마우이를 비롯해 팬데믹 이후 호텔 요금들이 많이 오른 상황도 하와이 신혼여행 준비에 큰 걸림돌이다.
하지만 하와이 전문 여행사들을 통하면 보다 합리적인 예산에서 하와이 신혼여행 준비가 가능하다. 특히 하와이 직영 지사를 통해 한국인 하와이 신혼여행을 제공하는 허니문리조트 측은 해당 트렌드에 따라 신혼여행객들에게 적합한 이웃섬 호텔과 리조트와 투어 등을 포함한 맞춤 일정이 가능함을 강조했다.
빅아일랜드 풍경
하와이는 일찍 개발된 휴양지인만큼 주요 호텔리조트 그룹들이 대거 포진해있어 호캉스를 누리는 재미도 쏠쏠하다. 그중에서도 하와이 신혼여행객들에게 주로 추천되는 2곳을 소개한다.
1. 쉐라톤 마우이
팬데믹 이후에 가장 호텔 금액이 많이 올랐음에도 마우이에 대한 매력을 놓치고 싶지 않은 허니무너의 선택을 받고 있는 이유에는 쉐라톤 마우이가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쉐라톤 마우이 리조트 (Sheraton Maui Resort & Spa)는 하와이 섬들 중 가장 로맨틱한 장소인 카아나팔리 해변이 대양과 만나는 한 지점, 전설의 검은 바위(Black Rock)에 위치해 있다. 객실의 83%가 바다와 인근 섬인 몰로카이(Molokai)와 라나이(Lanai)의 깨끗한 전망을 제공하므로 태평양 일몰과 고래를 관찰하기에 유리하다. 허니문리조트는 프로모션으로 쉐라톤 와이키키와 콤보 예약 시,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중이다.
2. 웨스틴 하푸나 빅아일랜드
최근 커플 유튜버인 엔조이커플이 선택해 화제가 된 빅아일랜드의 웨스틴 하푸나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18년 하반기에 호텔 전체를 재단장한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는 ‘코할라 코스트 최고 호텔(Best Hotels in Kohala Coast)’에서 나란히 2위를 달성해 하와이 대표 럭셔리 리조트 그룹으로서 위상을 지켰다. 아름다운 하푸나 비치가 바로 내다보이는 곳에 자리잡은 이 호텔은 활기차면서도 현대적인 하와이안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2022년 웨스틴 하푸나 한국 세일즈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허니문리조트는 이를 기념해 스페셜 특가 제공중이다.
뿐만 아니라 하와이가 자랑하는 특급 호텔리조트를 즐기기에 시간이 부족해도 하와이의 풍부한 자연을 탐험할 수 있는 이색 투어도 놓치지 말자. 투어의 경우 사전에 예약할수록 보다 알찬 일정이 가능하다.
■ 야간 만타레이 스노클링
빅아일랜드에서만 할수있는 특별한 체험중 한가지로, 해가 지는 저녁에 진행하는 투어인만큼 기온차이를 느낄 수 있다. 낮과 현저히 낮은 기온으로 가능한 슈트를 입고 들어가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해당 투어의 경우 출국전 사전예약이 필수다.
■ 마우나케어 투어 (선셋&별보기)
높은 산 오르는데 정상은 기온이 매우 낮다. 하지만 여행사를 통한 투어시 겨울용 방한 재킷을 지급하기 때문에 한국 출발시 겨울이 아니더라도 두꺼운 옷을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정상으로 오를수록 산소가 부족하니 어지러움이 있다면 반드시 가이드에게 미리 공지해야 한다.
■ 헬기투어(Pele's Creation Tour)
킬라우에아 활화산 분화구와 헤일 마우마우 화산 분화구를 지나는 코스로 활화산을 지나는 스릴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날씨가 허락하는 경우 지구상에서 가장 큰 화산인 해발 1만3000피트 이상의 마우나 로아도 볼 수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