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괌정부관광청은 오는 11월10일부터 2019년 2월10일까지 ‘샵 괌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7주년을 맞은 샵 괌 e-페스티벌은 괌 최대 쇼핑 축제로 무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샵 괌’을 다운받은 후 레스토랑, 명품 브랜드 등 다양한 상점에서 면세에 더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한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전세계 쇼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샵 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검색 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6가지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쇼핑, 식사, 선택관광, 방문객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혜택과 괌 방문객을 위한 현지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가맹점 근처에 있을 때 알림을 주는 근거리 통신기술인 아이비콘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어 보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괌정부관광청은 오는 11월12일부터 16일까지 한국,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북미, 필리핀, 러시아에서 샵 괌 e-페스티벌 홍보대사들을 초청할 예정이다. 각국의 홍보대사들은 SNS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생생한 축제 현장과 쇼핑 팁을 전달하게 된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괌정부관광청 인스타그램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겨울 한정기간 동안만 진행되던 ‘샵 괌 e-페스티벌’은 앞으로 ‘샵 괌’이라는 명칭의 연중 캠페인으로 전개된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