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번잡한 대도시에 위치한 호텔이더라도 이곳에서 즐기는 휴식 시간에는 오로지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호캉스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작은 사치로 소확행을 누리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전 세계 유수의 특급호텔들이 모여있는 홍콩은 럭셔리 호캉스를 즐기려는 여행자들의 적합한 곳으로 다시한번 주목받고 있다.
특히 홍콩은 연차를 쓰지 않고도 호캉스를 즐길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인증샷 촬영지로도 최적의 장소인 호텔들이 즐비해 지금껏 당신이 몰랐던 새로운 홍콩을 만날 수 있는 기회다.
■ 홍콩관광청이 추천하는 호캉스 호텔
1. 코디스 호텔(Cordis) : 태극권부터 몽콕투어까지 호텔 안팎 모든 것이 무료
▲ 코디스 호텔 외관
홍콩에서 코디스 호텔에 머문다면 결코 지루할 틈이 없다. 일반적인 호텔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아닌 홍콩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수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야외 수영장이 위치한 최고층인 42층에서는 매일 아침 9시30분에 무료 태극권 강습이 있다. 태극권의 8가지 기본 동작을 배울 수 있으며 뻣뻣하게 굳어있던 몸을 유연하게 풀 수 있다.
▲ 호텔 로비
또한 코디스 호텔은 엘리베이터에서부터 최고의 예술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장이다. 호텔이 보유한 미술 작품은 총 1500여점으로 그 가치로만 따지면 60억원 상당에 이른다.
아침 6시부터 밤 11시까지 작가의 이력과 철학이 상세하게 수록된 ‘투어 카드’와 함께 호텔 내부에 숨겨진 세계적으로 이름난 현대미술작품들을 감상하며 예술적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다.
▲ 몽콕 도보 투어
호텔에만 있기 지루하다면 매일 오후 4시에는 호텔 투숙객들에게만 제공되는 몽콕 도보 투어를 이용해봐도 좋다. 전문가이드의 영어 설명을 통해 돌아보는 몽콕지역은 홍콩을 대표하는 명소로 아기자기한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레이디스 마켓부터 다양한 식재료들이 즐비한 재래시장을 및 전자제품 골목까지 엿볼 수 있다.
▲ 활기찬 몽콕 재래 시장
와인 애호가라면 저녁 6시부터 7시 사이 진행되는 무료 와인 테이스팅을 프론트 데스크에서 미리 예약해놓자.
미슐랭 스타에 빛나는 레스토랑 밍코트 옆 400여 종의 와인을 갖춘 밍셀라에서 진행되며 와인, 딤섬, 달콤한 차슈 요리가 제공된다.
▲ 늦은 밤 코디스 호텔 수영장에서 즐기는 여유
이대로 홍콩의 밤을 보내기 아쉽다면 코디스 호텔이 자랑하는 42층 루프톱 풀에서 칵테일 한잔의 여유를 가지자. 20m에 달하는 풀은 카바나의 노란 조명으로 빛나며 호캉스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주소: 555 Shanghai St, Mong Kok / 전화번호 +852-3552-3388 / 웹사이트 www.cordishotels.com
2. VIC 온더하버(VIC on the Harbour): 셀프 체크인부터 신발 세탁까지 완벽 서비스 추구
▲VIC 온더하버의 루트톱 수영장
시끌벅적한 곳이 싫다면 한적한 홍콩섬 동쪽의 노스포인트에는 특급호텔 ‘VIC 온더하버’를 눈여겨보자.
VIC 온더하버는 타 호텔과 차별화 된 서비스로 여행자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나있는 인기 호텔이다.
▲셀프체크인이 가능한 VIC 온더하버의 키오스크
▲ 하버프론트룸에서는 욕실에서도 센트럴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먼저 체크인한 날 하루 종일 네스프레소 커피와 달콤한 과자가 포함된 미니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또한 객실에는 유튜브와 구글맵 등 인터넷 서비스와 국제전화까지 가능한 객실 스마트폰이 있다.
▲인스타그램 인증샷 장소로 유명한 인피니티풀
호텔 이스트타워 23층에는 홍콩에서도 손꼽히는 루프톱 수영장인 인피니티풀이 있어 인스타그램 인생샷을 찍기 제격이다.
이곳에서는 센트럴과 침사추이의 마천루들이 한눈에 들어와 일부러 피크트램을 타러가지 않아도 편하게 홍콩의 전경을 즐길 수 있다. 시원한 풀에서의 수영은 또다른 재미다.
▲ VIC 온더하버의 모든 서비스를 담은 어플
호텔이 위치한 노스포인트는 아직까지 여행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지역이지만 걱정할 필요없다. VIC 온더하버는 숙박객들을 위해 인근의 인기 식당과 노점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VIC 러브(VIC Love)’ 프로그램은 별도 제작된 가이드북과 호텔 웹사이트, 로비의 터치스크린 데스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지인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천옝 재래시장과 분주하게 움직이는 트램, 경극 극장인 선빔 씨어터는 노스포인트의 주요 관광 스폿이다.
특히 VIC 온더하버에서는 외출하고 온 숙박객들에게 슈샤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눈에 띈다. 구두는 물론 가죽 운동화 등 종류에 관계없이 깨끗하게 손질해 15분 정도면 객실로 가져다준다. 슈샤인 서비스는 호텔에 머무는 일정 내내 무료다.
주소: 1 North Point Estate Ln, North Point / 전화번호 +852 3896 9888/ 웹사이트 www.hotelvic.com
3. 랭함 홍콩 호텔(Langham HongKong Hote): 대리석 루프톱 풀에서 즐기는 야간 수영
▲고급스러운 랭함 홍콩 호텔의 로비
침사추이의 랭함 홍콩 호텔은 외관부터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1800년대 빅토리아 시절에 지어진만큼 호텔 곳곳마다 고상한 멋을 가진 천장화, 대리석 바닥은 유럽의 어느 고성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디럭스 시티뷰룸
▲하모니 스위트 리빙 베드룸
객실은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을 기본으로 객실마다 각기 다른 포인트 색을 사용해 세련되면서도 깔끔한 이미지와 고급스러움을 지향하고 있다.
▲ 그리스 신전을 연상시키는 랭함 홍콩 호텔의 수영장
그중에서도 하얀 대리석의 루프톱 수영장은 클래식함의 극치다.
홍콩이 자랑하는 새파란 하늘과 눈부신 흰색의 대리석의 색감의 조화는 인스타그램의 인증샷 장소로 추천한다. 게다가 늦은 시간까지 야간 수영이 가능해 온수풀에서 피로를 풀기에도 제격이다.
객실에는 무료 인터넷을 제공하는 스마트폰과 베개도 8종류로 취향에 맞는 다양한 높낮이와 푹신함을 선택할 수 있다.
▲ 추안스파의 트리트먼트룸
뿐만 아니라 추안 스파(Chuan Spa) 이용시 요가 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것도 랭함 홍콩 호텔 숙박객만의 특권이다.
호텔 레스토랑에는 인터내셔널 푸드부터 전통 광둥 요리 까지 다양한 음식이 준비돼있다.
▲ 조식당 푸드갤러리
▲ 팜코트 라운지의 애프터눈티
조식을 제공하는 푸드갤러리에서는 신선한 재료의 뷔페식을 즐길 수 있고 저녁에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제공된다. 중국식 레스토랑인 탕코트는 홍콩에서 단 2개뿐인 미슐랭 쓰리 스타 중 한 곳으로 광둥식 정찬을 즐길 수 있다. 팜코트에서는 100여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애프터눈티를 이용해 볼 수 있다.
주소 8 Peking Rd, Tsim Sha Tsui / 전화번호 +852 2375 1133 /
웹사이트 www.langhamhotels.com/en/the-langham/hong-kong
기획=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자료협조=홍콩관광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