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익스피디아 그룹이 지난 5일 여행사들이 휴가 시즌 예약에 도움이 될 만한 향상된 서비스를 발표했다.
익스피디아 TAAP과 제휴한 여행사들은 지난 10월5일부터 도입된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서비스(Live Agent Chat) 및 숙박 시설 견적 생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ive Agent Chat 서비스는 익스피디아TAAP 제휴여행사들이 실제 상담원과 온라인 채팅으로 직접 연결하는 서비스다.
해당 실제 상담원 채팅 서비스는 전세계 여행사들이 선호에 따라 더 다양한 고객지원 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함을 제공한다. 익스피디아TAAP 제휴여행사들은 이를 통해 예약 관련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여 자칫 낭비될 수 있는 시간을 아끼고 고객에게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미국과 캐나다에만 제공됐지만 이제 호주, 벨기에, 아일랜드,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영국 등으로 확대되어 제공한다. 아직 한국 서비스 일정은 미정이지만 익스피디아TAAP은 가까운 시일 내 우리나라를 포함한 다른 국가에도 현지 언어로 소통이 가능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에 제공되던 견적 생성 서비스도 개선돼 생성된 견적에 제목을 붙이거나 저장, 재검토, 수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견적 생성에서 바로 실제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제휴여행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생성된 모든 견적을 한 페이지에서 일괄적으로 확인하거나 관리가능하다.
그밖에 익스피디아 그룹은 제휴여행사가 SNS, 이메일, 온라인 배너 마케팅 등을 통해 잠재 손님에게 더 효율적으로 여행사와 상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300개 이상의 맞춤형 이미지 템플릿을 자공한다.
한편 익스피디아 TAAP은 익스피디아 그룹 내 B2B 브랜드인 익스피디아파트너솔루션(EPS)의 리테일 부문으로 전세계 30여 개국에서 35,000개 이상의 여행사가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익스피디아TAAP 본부장 로빈 로터(사진)는 “여행사는 여행 분야에서 여전히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익스피디아 그룹은 제휴여행사들이 손님에게 최고의 여행을 제공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익스피디아TAAP의 다양한 서비스를 끊임없이 개선하고 있다. 여행사들이 손님에게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익스피디아TAAP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