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필리핀의 대표 서핑 명소인 시아르가오 섬 (Siargao Island)이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보그 파리(Vogue Paris)의 “여름 휴양지 Top 10”목록에 선정됐다.
자연이 만든 해양 액티비티의 낙원으로 불리는 시아르가오는 현재까지 우리나라에서는 필리핀의 다른 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곳으로, 외국인 여행객 대상으로 입국 제한이 완화되면, 프라이빗한 청정 여행지로 각광받을 장소 중 하나이다.
보그 파리의 제이드 사이먼 에디터는 시아르가오 섬을 “이곳은 야생의 미를 가진 자연과 마주할 수 있으며 재킹 호스 (Jacking Horse), 파시피코 (Pacifico) 등의 비치들은 서핑을 즐기기에 매우 이상적인 곳”이라면서, “정적인 성향을 가진 여행객들에게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담은 청록색으로 가득한 천연 수영장 스폿들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필리핀 현지에서 COVID-19 예방 접종을 완료하는 관광업 종사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외국인 여행객, 특히 백신 접종 완료 여행객들 대상의 입국 여행 제한이 곧 완화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그 매거진은 평온함과 낙원과 같은 비치를 보유한 세계 최고의 여름 휴양지 Top 10에 시아르가오를 비롯하여 이탈리아의 폰자 (Ponza Island),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의 버진고르다 (Virgin Gorda), 크로아티아의 비스 (Vis), 서아프리카 해안의 상투메프린시페 (Sao Tome and Principe), 멕시코의 홀박스아일랜드(Isla Holbox), 노르웨이의 맨스하우젠아일랜드(Manshausen Island), 그리스의 푸루니아일랜드 (Fourni Island), 발리의 짱구 (Canggu), 스페인의 화산섬 란자로테 (Lanzarote) 등을 선정했다.
시아르가오 섬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약 800km 떨어져 있는 수리가오 델 노르테주에 위치한 섬으로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서핑 명소이다. 클라우드 나인, 필라와 함께 초보 서퍼들에게 적합한 재킹 호스 등 수십개의 유명 서핑 스폿들이 자리해 있다. 또한 이곳은 따뜻한 기온과 낮은 습도를 가진 쾌적한 날씨 덕분에 서핑 뿐만 아니라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는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휴양지로서 큰 바위 사이 자연적인 수영장이 형성된 마푸푼코 락풀 등에서는 물놀이와 함께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현재 시아르가오 섬은 현재 필리핀 수도권(NCR)지역을 포함한 현지인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