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괌(GUAM)이 겨울 성수기에 맞춰 대표 쇼핑 할인 캠페인 '샵 괌 e-페스티벌'을 2020년 2월 10일까지 벌인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괌 최대의 쇼핑 축제인 ‘샵 괌 e-페스티벌’은 142개 현지 업체에서 쇼핑, 식사, 관광, 축제 등 200여 가지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괌정부관광청이 런칭한 ‘샵 괌’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후 블루투스를 켜놓으면, 인근 제휴 매장 정보 및 할인혜택을 알려주는 아이비콘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하다.
‘샵 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6가지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현재까지 샵 괌 모바일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20만 건이며, 국내 최초로 2017년 태평양 지역 관광협회(PATA) 여행 부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해당 기간에 괌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이라면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도 팁이다. 괌정부관광청 인스타그램에서 12월 16일까지 ‘샵 괌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샵 괌’ 무료 어플을 다운 받고 앱 다운로드 인증 사진을 공식 해시태그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다. 그리고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참여 완료다. 경품으로는 1등 괌 왕복 항공권(1명/1인 2매), 2등 백화점 상품권(10명), 3등 커피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괌정부관광청 인스타그램에서 12월 20일에 확인할 수 있다.
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장은 “샵 괌 e-페스티벌은 괌 현지인들을 포함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매년 200개가 넘는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무료 앱인 ‘샵 괌’을 다운받고 다양한 경험과 혜택을 누려볼 것을 권장한다”고 강조했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부장은 “올해 샵 괌 e-페스티벌은 대규모 업체들뿐만 아니라 괌 마을 내 위치한 소규모 업체들도 참가해 주 관광 지역인 투몬 지역 외에도 괌의 외곽 지역의 관광을 장려하고 각 마을의 특색을 경험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