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수트라하버 리조트(Sutera Harbour Resort)가 MZ 예술 사진 작가로 전세계 러브콜을 받고 있는 마리아 스바르보바(Maria Svarbova)의 어제의 미래 전시와 콜라보 이벤트에 나섰다.
독특하고 매혹적인 작품으로 유명한 슬로바키아 여성작가 ‘마리아 스바르보바’의 <어제의 미래展 Futuro Retro> 전시는 인사동 그라운드 서울(Ground Seoul)에서 오는 3월 9일까지 진행중이다.
이번 전시는 그녀의 사진 작품 총 174점을 선보이며, 노스탤지어(Nostalgia), 퓨트로 레트로(Futuro Retro), 커플(Couple), 더 스위밍 풀(The Swimming Pool), 로스트 인 더 밸리(Lost in the Valley) 5개 섹션으로 나누어 2010년부터 현재까지 진행된 주요 작품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5개의 섹션은 작가의 예술적 경험과 개인적 경험을 다루며 그녀의 대표작인 스위밍 풀 외에도 기업과 협업한 작품과 최신작품까지 현재와 과거의 작품들을 총망라해 독특한 디자인의 전시공간과 더욱 잘 어우러진다.
그녀의 작품들은 투명한 파스텔 색감을 배경으로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그 이면에는 현대사회에 내재되어 있는 구소련의 이데올로기적 풍경이 녹아져 있다. 고정된 프레임 안에 갇혀 있는 인물들의 경직된 행동 패턴과 무표정 등은 사회적 비판의식을 반영한다.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MZ세대 인기 휴양지 코타키나발루(Kota Kinabalu) 랜드마크로 손꼽히고 있으며 모던한 퍼시픽 수트라 호텔과 전통 건축 양식의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로 총 946 객실, 5개의 테마수영장, 15개의 미식 레스토랑, 2개의 럭셔리 스파, 각종 스포츠 액티비티, 리조트 내 27홀 골프 코스 등이 완비되어 있으며, 원스탑 서비스인 올인클루시브 골드카드 프로그램까지 운영되고 있어 이국적인 휴양의 모든 것을 품고 있는 최고의 통합 리조트 단지이다.
새로운 것과 오래된 것 사이의 균형이 잘 조화된 그녀의 타임머신 같은 작품처럼, 수트라하버 리조트도 사바주 전통 원주민 부족 중 하나인 ‘룽구스’ 전통 건축양식의 마젤란을 비롯하여 모던함이 잘 조화된 초특급 5성급의 럭셔리함, 편의성과 더불어 다문화, 미식, 다종교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인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그녀의 작품처럼 낯선 곳에서의 익숙함과 편안한 곳에서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될 것이다.
이같이 세계적인 예술사진으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으며, MZ세대를 대표하는 사진 예술가로 인기를 얻고있는 전시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해당 전시와 협업으로 <어제의 미래 X 초특급 수트라하버 리조트 숙박권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중이다.
‘컬쳐앤아이리더스’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숙박권 이벤트 게시물 하단에 전시를 같이 관람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기대평을 남기면 선정을 통해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3박 숙박권’의 행운을 얻게 된다.
숙박권 이벤트 외에도 수트라하버 리조트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통해 무료 전시 티켓 응모 가능하며, 수트라하버 리조트 예약자 또는 투숙했던 고객들은 한국사무소로 투숙 내역 확인 후 1인 무료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수트라하버 리조트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