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발리의 인기가 높은 와중에 발리로 가족들과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가족여행전문사 호텔엔투어가 전하는 조언에 주목하자.
비단 발리는 한국 외에도 호주, 미국, 유럽인들까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여행지라서 수많은 여행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높아진 발리의 인기에 혹여 예약한 호텔리조트가 오버부킹, 리조트 시설 문제로 다른 객실 이동이 불가한 경우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비일비재하다.
가족여행 특성상 기성 패키지 여행이 맞지 않아 일일이 개별적으로 준비하기 마련이다. 개별적으로 예약하는 경우 호텔은 대부분 호텔사이트에서 진행하는데 체크인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예약한 본인이 직접 해결해야 한다.
발리 현지 여행사와 협력하고 있는 가족여행 전문여행사 호텔엔투어는 한 가족당 한국어 사용이 가능한 가이드를 배정해 일정 중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주메이라 발리
거기에 도로가 좁고 일방통행으로 일반적으로 자가용을 이용할때 발리의 교통 체증은 악명높다. 대중교통 시스템도 정착돼있지 않아 실질적으로 개별여행자가 여러 지역을 옮겨다니기에는 시간적 낭비가 많고 무리가 있다.
설사 개별적으로 택시를 이용하더라도 꽉 막힌 도로에서 탈출할 방법이 없어 여행을 망칠 수 있는 상황이 많다.
때문에 발리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여행사와 현지 가이드의 도움이 필수다. 발리 교통 상황 정보를 꿰고 있는 담당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 언제 도로가 제일 막히고, 시간대마다 어디를 가면 안되는지 안내받아서 길바닥에서 시간을 버리지 말자.
▲포시즌스 짐바란베이
무엇보다 발리의 인기로 실시간으로 리조트와 풀빌라들이 발빠르게 예약 마감이 되고 있다.
발리 리조트와 호텔 예약을 여행 전문가에게 문의해야 하는 이유는 한국인들이 가고 싶어하는 유명한 곳들은 2-3개월보다 더 빠르게 예약을 준비해야 하고 실시간으로 예약 상황을 파악하기 용이하기 때문이다.
호텔엔투어 측은 만약 원하는 리조트나 호텔이 불가능할 경우, 대안을 찾아줄 수 있는 것은 1:1 맞춤 여행이 가능함을 강조했다.
발리 여행 담당자가 카톡 상담을 통해 호텔과 리조트의 장단점, 특가 및 프로모션 안내하는 것은 물론 맞춤여행답게 각각의 예산에 맞춰 최고의 여행 일정을 제안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