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홍콩 디즈니랜드를 가야할 이유
2023-09-16 21:33:55 , 수정 : 2023-09-16 21:34:15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오는 11월 20일 홍콩 디즈니랜드에 겨울왕국 세상이 펼쳐진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겨울 왕국’과 ‘겨울왕국 2’에서 영감을 받은 겨울왕국 세상은 홍콩 디즈니랜드의 방문객들을 영화 속 모습 그대로 재현된 아렌델로 데려갈 예정이다. 

세계적인 전문성을 자랑하는 월드 디즈니 이매지니어링(Walt Disney Imagineering) 부서는 노르웨이에서 영감을 받아 3년 간의 연구를 통해 안나와 엘사의 고향인 아렌델을 홍콩 디즈니랜드로 소환했다.

 

먼저 홍콩 디즈니랜드가 위치한 란타우 섬의 자연환경과 아렌델의 배경이 되는 인공지형인 북쪽산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두 곳의 전망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노르웨이의 역사적 배경과 문화에 영감을 받아 마치 홍콩 속 노르웨이를 발견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풍경과 건축 디자인, 의상, 요리에는 '드라게스틸(용 양식)' 건축 양식을 포함해 발레스트란의 비대칭 건축, 로즈말링 꽃 장식 그림을 포함해 노르웨이의 요소들이 풍부하게 스며들어 있다.

 


 

북유럽 역사와 문화에 뿌리를  아렌델의 훌륭한 요리를 맛보고 매력적인 가게도 들릴 수 있다. 골든 크로커스  베이사이드 워프에서는 북유럽 전통 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지역의 진미를 맛볼  있으며, 포레스트 페어에서는 간단한 식사를 그리고 노던 딜라이츠에서는 달콤한 간식을 맛볼  있다. 또, 틱톡 완구점 유랑 상점  방문해 완벽한 기념품을 찾을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에 마련된 아렌델 왕국에서는 매력적인 이야기, 사랑하는 캐릭터들, 매우 흥미진진한 문화와 멋진 풍경, 황홀한 음악과 최첨단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몰입형 여행지로 ‘여름 눈 축제’는 물론 ‘겨울왕국 에버 애프터’와 ‘떠돌이 오큰의 슬라이딩 썰매’ 등의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아렌델에 방문하면 마치 겨울왕국 영화 속으로 걸어 들어간 듯한 느낌을 받을  있다. 대표적인 장소로는 아렌델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를 가진 북쪽산, 엘사가 처음으로 얼음 능력을 자유롭게 발휘했던 얼음 궁전, 왕실의 본거지인 아렌델 , 안나가 한스 왕자를 만났을  떨어졌던 작은 어선이 자리한 아렌델 , 안나가 한스 왕자와 춤을 췄던 시계탑 엘사가 마법의 힘을 사용해 물을 아름다운 눈꽃 장식으로 만들었던 우정의 분수 등이 있다. 또한, 방문객들은 얼음 궁전에서 엘사를 만나기 위해 겨울왕국 에버 에프터 여행을 떠나고, 떠돌이 오큰의 슬라이딩 썰매 타며 멋진 모험을 시작하여, 숲속의 플레이하우스에서 안나, 엘사와 함께 특별한 만남과 놀이를 즐기며, 여름  축제를 기념하는 즐거움에 빠져들  있다.

 

 

그밖에 아름다운 리조트 호텔에서 숙박하고, 아렌델 경험을 잊지 못할 만큼 특별하게 만들어  테마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참여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아렌델의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여왕 안나와 여왕 엘사는 올라프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임명해 보다 특별한 환대를 제공하게 된다. 여름  축제에서는 특별한 의상을 입고 매혹적인 축제 분위기에 빠져볼  있다. 로즈말링 무늬의 옷을 입고 반짝이는 얼음에서 영감을 얻은 페이스 페인팅을 그린  헤어스타일을 엘사처럼 꾸미거나 안나처럼 망토를 입어볼 수도 있다.

 

 

기본 시설외에도 겨울왕국 에버 에프터는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최초로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 (Walt Disney Imagineering)의 전자 오디오 애니매토로닉 피규어(Audio-Animatronics® figures)같은 첨단기술이 사용됐다. 이 피규어들은 안나, 엘사, 크리스토프와 같은 캐릭터들을 현실적으로 재현해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뿐만 아니라 작곡가 Andrew Cottee와 협업해 영화 속 상징적인 음악을 겨울왕국 세상 파크 내의 다양한 장소에서 연주될 수 있도록 편곡했다. 겨울왕국 세상 곳곳에서 들릴 음악으로 인해 방문객들이 더욱 몰입할 수 있는 분위기가 완벽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마이클 모리아티(Micheal Moriarty) 홍콩 디즈니랜드 대표이사는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가 올해 18주년을 맞은 가운데 홍콩 디즈니랜드의 최근 확장 및 성장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11월 20일 겨울왕국 개장을 통해 전 세계에서 더 많은 방문객을 맞이하길 기대하고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새롭고 혁신적인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홍콩 디즈니랜드를 방문할 때마다 매번 마법 같은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이 곧 아렌델을 탐험하기를 매우 고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